다른 홍콩 언론사, 반대파 탄압 속 폐쇄 발표

다른 홍콩 Citizen News는 최근 몇 달 동안 문을 닫은 세 번째 뉴스 매체입니다. 별도의 민주화 콘센트에 대한 급습에 이어

홍콩의 한 온라인 뉴스 사이트는 경찰이 별도의 민주화 언론 매체에서 선동 혐의로 7명을 급습해 체포한 지 며칠 만에 언론 자유가 악화됨에 따라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일요일 밝혔다.

시티즌 뉴스는 일요일 페이스북 포스트에서 결정을 발표했다. 1월 4일에 사이트 업데이트를 중단하고 그 이후에 폐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홍콩 언론사

“우리 모두는 이곳을 깊이 사랑합니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앞에 닥친 것은 비나 바람이 아니라 허리케인과 쓰나미였습니다.”라고 성명은 밝혔습니다.

“본래의 의도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지난 2년간 사회의 급격한 변화와 미디어 환경의 악화로 더 이상 두려움 없이 믿음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파워소프트

Citizen News는 민주화 신문인 Apple Daily와 온라인 사이트 Stand News에 이어 최근 몇 달 동안 문을 닫은 세 번째 뉴스 매체입니다. 중국 당국은
2019년 대규모 민주화 시위에 이어 중국 정부가 전면적인 국가보안법을 시행한 후 한때 활기찬 언론 매체의 중심지로 알려졌던 반자치시에서 반대 의견을 잠재우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시민 뉴스의 임박한 폐쇄는 당국이 Stand News를 급습하고 선동적인 자료 게시를 공모한 혐의로 편집자와 전 이사를 포함한
7명을 체포한 지 며칠 만에 이뤄졌습니다. Stand News는 같은 날 운영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폐쇄 발표 다른 홍콩 언론

체포된 Stand News의 전 편집자 2명은 나중에 공식적으로 선동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12월에 야당은 모든 후보자에게 충성도를 시험하는 새로운 법에 따라 선거에서 배제되었고 1989년 베이징에서 유혈 사태가
발생한 천안문 광장 탄압을 기념하는 기념물이 철거되었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미국과 다른 서방 정부는 1997년 홍콩이 영국에서 반환된 후 중국이 50년 동안 유지하기로 약속한 언론과 시민의 자유가 줄어들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홍콩 지도자 캐리 람(Carrie Lam)은 지난주 스탠드 뉴스에 대한 급습을 옹호하면서 기자들에게 “다른 사람들을 선동하는 것은…

당국이 Stand News를 급습한 지 하루 만인 12월 30일, 한 시위자가 대만 타이베이의 중국은행 앞에서 ‘홍콩의 언론자유 지지’라고 적힌 푯말을 들고 있다.

시티즌 뉴스(Citizen News)의 창립자이자 수석 작가인 크리스 영(Chris Yeung)이 월요일 홍콩 사무실 밖에서 기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다. 홍콩 온라인 뉴스 사이트는 일요일 언론 자유가 악화됨에 따라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