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회 , 폭력 밈에 대한 의원 처벌

미국의회 , 폭력 밈에 대한 의원 처벌 하나

미국의회

미국의회 하원이 민주당을 칼로 공격하는 모습을 담은 만화를 트위터에 올린 공화당 의원을 처벌할 태세다.

폴 고저 애리조나주 하원의원이 26일(현지시간) 민주당이 장악한 의회에서 공식 비난에 직면했다.

이는 그가 조 바이든 대통령과 저명한 민주당 하원의원에 대한 폭력을 조장했다고 주장하는 애니메이션 동영상을 올렸다가 삭제한 데 따른 것이다.

Mr Gosar는 그 비디오가 단지 “상징적인 만화”였다고 말했다.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이 바이든 부통령의 선거 승리 인증을 저지하기 위해 의회를 급습한 지 불과 10개월 만이다.

올해 초 민주당은 또 다른 공화당 의원인 마조리 테일러 그린에게 민주당에 대한 폭력을 지지하는 발언을 한 혐의로 위원회 임무를 박탈했다.


보수주의자들은 반유대주의로 해석되는 발언을 한 일한 오마르 민주당 의원에 대해 아무런 징벌도 취하지 않은 것에 대해 위선적이라고 비난했다.

美의원, 이스라엘의 ‘공세적’ 발언 옹호


화요일 온라인에 올라온 결의안은 또한 고사르를 감독 및 천연자원 위원회에서 해임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11월 8일에 게재된 90초 분량의 비디오에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편집본과 미국-멕시코 국경에서의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한 부분에서는 고저씨와 다른 저명한 보수 공화당원들로 얼굴이 바뀐 인물들이 다른 인물들과 싸우는 모습이 그려졌다.

뉴욕주 하원의원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처럼 생긴 한 캐릭터가 칼로 목을 맞는 모습이 목격됐다. 바이든 씨처럼 보이는 캐릭터가 공격당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이에 낸시 펠로시 민주당 최고위원은 트위터를 통해 “상원 의원들과 미국 대통령에 대한 폭력 위협이 용인돼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Mr. Gosar는 그 비디오가 폭력을 선동하고 있지 않았다고 부인했다.



그는 성명에서 “만화는 합법적인 정책과 불법적인 정책 사이의 싸움의 상징적 성격을 묘사하고 있으며 코르테즈 하원의원이나 바이든 부통령에 대한 표적 공격을 의도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것은 상징적인 만화입니다. 그것은 실제 삶이 아닙니다.”

폴 고사: 남매 야만인 공격 광고 의원
트위터는 트위터가 “혐오적 행위”에 대한 회사의 규칙을 위반했다고 판단한 후 트윗에 경고 라벨을 추가했다.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열린 COP26 기후정상회의에 참석한 오카시오-코르테즈는 고사르를 “creepy”라고 부르며 그의 트윗을 “그가 나를 죽이는 환상의 영상”이라고 표현했다.

고사르는 앞서 2020년 대선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극우 활동가가 백인 민족주의를 옹호하는 발언을 한 집회에 모습을 드러낸 혐의로 정밀조사를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