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루치스탄과 파키스탄의 전투

발루치스탄과 파키스탄의 전투
파키스탄은 발루치스탄 주에서 분리주의 반군과의 전투에서 승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Baloch 활동가들은 군대에

의한 납치, 고문, 살해가 파키스탄에 대한 적대감을 심화시키고 있다고 말합니다.

발루치스탄과

먹튀검증커뮤니티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어느 날, 한 무리의 야심찬 젊은 남녀들이 투르바트의 작은 대학에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2년 전 임대 숙소로 설립된 이 도시의 첫 공립 대학입니다.

“우리 캠퍼스를 한 번 보세요.” 상거래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솔직한 학생 Hani Abdur Rasheed가 말합니다. “대학이라고 하기 힘든데요.”

중앙정부에 대한 불만이 강한 지역으로서는 초보적인 출발이다.

약 500명의 학생이 있는 이 대학은 남부 발루치스탄의 외딴 지역에서 등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more news

“교육 부족이 우리에게 가장 큰 장애물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수십 년 동안 공식적으로 방치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부는 학교나 대학보다 군인에게 더 많은 돈을 지출합니다.”라고 라시드 씨는 말합니다.

군대는 파키스탄이 존재하는 동안 많은 시간 동안 분리주의자 발로흐 무장세력과 싸웠다.

가장 최근의 반란 물결은 2006년 군대가 2006년 나와브 악바르 부그티(Nawab Akbar Bugti) 족장을 폭격해 살해한 후 촉발됐다.

9년이 지난 지금, 군대는 무장세력(또는 “악마”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함)이 도주하거나 점점 더 무기를 내려놓고 있다고 말합니다.

정부는 일반 “사면”을 제안하면서 이를 권장했습니다. 이 계획에는 국가에 대한 폭력을 포기하는 데 동의하는 전사에 대한 재정적 보상이 포함됩니다.

발루치스탄과

정부 관리가 있기 전에 공개적으로 무기를 포기하는 부족민의 사진과 뉴스 영상이 파키스탄 언론에서 두드러지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르바트 시에서 존경받는 발로흐족의 시인이자 작가인 가니 파르와즈(Ghani Parwaaz)는 이 캠페인이 익살스럽다고 일축합니다.

“모두가 그것이 공식적인 선전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텔레비전 뉴스 채널에서 항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실제로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정부에서 군부가 지원하는 정치인과 관련된 갈취 활동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루치스탄은 인구가 희박한 지역으로 구리와 금뿐만 아니라 가스와 석탄 매장량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파키스탄에서 가장 빈곤한 지역으로 남아 있습니다. Baloch 민족주의자들은 오랫동안 중앙 정부가 그 지방의 정당한 권리를 착취하고 부정한다고 비난해 왔습니다.

파키스탄과 중국이 발루치스탄의 과다르 항구와 중국 서부 신장의 카슈가르를 연결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경제 회랑 건설

계획을 발표한 후 이 지역은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보안군인 프론티어 군단(Frontier Corps)은 수백 명의 분리주의자로 의심되는 사람들을 생포하고 사살했습니다.

이를 위해 군대는 국가의 적으로 간주되는 사람들에게 공포의 통치를 펼칠 수 있는 범죄자 갱단인 “죽음의 분대”를 고용했다는 혐의를 받았습니다.

군사적 관점에서 접근 방식은 일부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볼 때 자국민을 학살하는 무자비한 군대라는 군대의 이미지를 더욱 손상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