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 올림픽: 왜 그들은 논란이 많은가?

베이징 동계 올림픽 논란이 많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베이징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은 2월에 열릴 예정이다.

하지만, 중국의 인권 기록은 많은 국가들이 베이징 올림픽의 외교적 보이콧을 선언하도록 자극했고, 이것은
그들의 고위 관리들이 참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올림픽은 언제 열리고 얼마나 큰가요?
동계 올림픽은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 109개 종목에 걸쳐 약 3,000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동계 패럴림픽은 3월 4일부터 3월 13일까지 78개 종목에 걸쳐 736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컬링과 같은 일부 올림픽 종목은 2월 4일 개막식 며칠 전에 시작될 것이다.

베이징

중국 정부와 기업들은 베이징 올림픽 개최에 39억 달러(29억 5천만 파운드)를 지출하고 있다.

베이징의 경기장에서 실내 빙상 경기가 열릴 것이다.
베이징에서 75km 떨어진 옌칭은 알파인 스키, 봅슬레이, 루지 경기를 펼친다.
베이징에서 180km 떨어진 장자커우에서는 스키와 스노보드 경기가 열린다.
주최측은 이 지역에 내린 눈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약 120만 입방미터의 인공 눈을 경기장에 뿌릴 것이다. 중국은 이
과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비판을 받아왔다.

코로나로 인해 경쟁자들과 관계자들은 안전한 “거품”에 보관될 것이고 일반인들에게는 어떤 관람 티켓도 판매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은 이는 중국이 신장의 무슬림 인구에 대한 “인권 유린과 잔학 행위” 때문이라고 밝혔다.

중국 의회연맹(Inter-Parliament Alliance on China)을 대표하는 이언 덩컨 스미스 영국 하원의원은 “중국 정부는 위구르 지역에서 산업 차원의 인권 유린 행위를 저지르고 있으며 매일 거의 매일 대만의 영공에 군사 공격을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중국의 전제정권에 어떠한 정당성도 빌려줄 수 없다.”

일본은 또한 올림픽에 어떠한 장관도 보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외교 보이콧’ 선언에는 그쳤지만 여전히 두 이웃 간의 긴장을 고조시킬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