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운동선수 앨버타 대학 연구, 스포츠 성 평등 강조

어머니 운동선수 새로운 연구는 정책 변화를 요구하며, 가정을 꾸리는 것이 운동 경력을 위험에 빠뜨리지 않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어머니가 된 엘리트 운동선수는 출생 후 경력을 계속하기 위해 스포츠 단체의 더 나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앨버타 대학교(University of Alberta) 연구에서 제안합니다.

앨버타 대학의 운동학 교수인 Tara-Leigh McHugh는 임신하기 전에 엘리트 수준에서 경쟁했던 20명의 여성을 인터뷰했습니다.

McHugh는 “임신한 운동선수와 엄마가 되어 경쟁할 수 있기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제공되는 지원과 가치가 너무 적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임신이 가능하고 여성이 실제로 어머니 운동선수로서 성공하고 번성할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해 임신을 정상화하고 가치 있게 여겨야 합니다.”

안전사이트 진흥청

McHugh의 연구 결과는 임신 중 및 임신 후 운동 선수에 대한 지원과 그것이 경력에 미치는 영향에 분명한 격차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소녀들은 자신이 스포츠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들이 가정을 꾸리고 싶어도.”

힐러리 스텔링워프(Hilary Stellingwerff)는 이 연구에 참여한 전직 올림픽 선수이자 전국적으로 랭킹된 육상 선수입니다.

“카드” 운동선수로서 그녀는 경력과 첫 임신 기간 동안 연방 정부로부터 재정 지원을 받았습니다.

어머니 운동선수 앨버타

Athletics Canada에서 특정 수준에서 경쟁하는 선수는 AAP(Athletic Assistance Program)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자금 지원 자격이 있는 선수는 해당 연도의 ‘카드’를 받습니다. 임신, 질병 또는 부상을 입은 선수를 위한 의료 카드를 포함하여 다양한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Stellingwerff가 경쟁할 때 선수들은 경력에서 단 하나의 의료 카드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건 불공평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머니 운동선수

리우 올림픽 대표팀을 만들기 위해 새 엄마인 Stellingwerff는 훈련에 복귀하여 지상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2015년에 그녀는 스트레스 골절로 다른 의료 카드를 신청했습니다.

그녀는 “의료카드를 신청했는데 이미 의료카드를 임신에 사용했고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Stellingwerff는 항소했고 캐나다 스포츠 분쟁 해결 센터에 불만을 제기했으며 두 번째 의료 카드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AAP를 통한 재정 지원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어린 아들을 키우는 동안 Stellingwerff는 훈련을 계속했고 2016년 캐나다 팀의 자격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소급하여 재정 지원을 받았습니다.

운동 기사 보기

2016년 Athletics Canada는 정책을 변경하여 운동선수가 임신 의료 카드에 두 번 이상 지명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현재 빅토리아 대학교에서 수석 코치로 일하고 있는 Stellingwerff는 자신의 이야기를 여성 운동선수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있고 여성들은 서로를 위해 일어서야 한다”고 말했다.

Margie Davenport(왼쪽)와 Tara-Leigh McHugh(오른쪽)는 U of A의 연구를 공동으로 이끌고 엘리트 스포츠를 어머니 운동 선수에게 더 좋게 만들기 위한 정책 변경 사항을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