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제임스 웹 이미지는 전례없는 세부

역사적인 제임스 웹 이미지는 전례없는 세부 사항으로 외계 행성을 보여줍니다

역사적인 제임스

해외축구중계 밈티비 망원경은 적외선을 사용하여 먼지가 많은 붉은 구름에 싸인 타오르는 가스 거인을 나타냅니다.
먼지투성이의 붉은 구름으로 뒤덮인 타오르는 가스 거인이 우리 태양계 너머에 있는 행성에 대한 전례 없는 관찰에서 밝혀졌습니다.

천문학자들이 “천문학의 역사적 순간”을 기록했다고 말한 이 관측은 나사의 100억 달러(86억 5000만 파운드)

규모의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이 우리 태양계 너머에 있는 행성을 직접 찍은 최초의 사진입니다. 그들은 또한 행성의 질량과 온도를 훨씬 더 정확하게

표시하고 천문학자들이 행성의 하늘을 가로지르는 구름의 움직임을 감지할 수 있게 해주는 적외선을 사용하는 외계 행성의 첫 번째 이미지입니다.

관측을 공동으로 이끈 엑서터 대학의 천문학자 사샤 힝클리 교수는 “이것은 천문학에 있어 정말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말했다.

“James Webb은 우리가 완전히 접근할 수 없는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행성에 대한 문을 열 것이며 광범위한 파장에서 행성을 관찰함으로써 훨씬 더 깊이 있는 방식으로 구성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날씨의 존재를 감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외행성을 직접 촬영하는 것은 호스트 별이 훨씬 더 밝기 때문에 엄청난 기술적 도전입니다.

최신 관측의 초점인 HIP 65426 b는 센타우루스자리의 지구에서 385광년 떨어져 있는 목성 질량의 약 5~10배에 달하는 거대한 가스입니다.

그것은 지구가 태양에서보다 호스트 별에서 약 100 배 더 멀리 떨어져있어 구별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별보다 10,000배 이상 희미합니다. 이는 5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서 큰 등대 옆에 있는 반딧불이를 찾는 것과 같습니다.

역사적인 제임스

최근 관측에 따르면 이 행성의 대기 온도는 대략 섭씨 1,300도(화씨 2,370도)이며 대기에는 붉은 색의 규산염 먼지 구름이 포함되어 있음을 시사합니다. Hinkley는 “살기에는 끔찍한 곳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대기권에 둥둥 떠다닐 수 있다면 당신은 산 채로 구워질 것입니다.”

이전에 천문학자들은 지상 망원경을 사용하여 HIP 65426 b를 포함한 20개 정도의 외계행성의 직접적인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지구의 대기에 의해 유입되는 소음과 씨름하고 가시광선 파장의 좁은 범위에 대한 관측을 제한해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대조적으로, 차갑고 공기가 없는 우주 환경에서 캡처한 최신 이미지는 행성 대기에서 생성되는 대부분의 빛을 차지하는 적외선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파장에 걸쳐 있습니다.

공동 연구책임자이자 에든버러 대학의 천문학자인 베스 빌러(Beth Biller) 박사는 “행성을 관찰하는 데

가장 좋은 파장은 행성의 온도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장 고유한 빛을 생성하는 파장”이라고 말했습니다. .

HIP 65426 b는 1000만~2000만년에 불과해 45억년 된 지구보다 훨씬 젊다. 최근 관측은 목성과 토성이

유아기에 어떻게 보였는지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한다.

최신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옥스퍼드 대학교 물리학 부교수인 Dr Vivien Parmentier는 “우주에 대한 새로운

창을 여는 것은 항상 놀라움을 가져다줍니다. 행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게 형성되고 수축하며 이 아기 행성은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빨리 축소된 것 같습니다. 이것은 행성이 어떻게 형성되고 우리 태양계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놀라운 통찰력을 제공합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