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해외 활동

이란의 해외 활동

이란의 해외 활동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눈에 띄는 IRGC 조직은 이란 정부가 외교 정책

목표를 실행하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쿠드스군(Quds Force)일 것입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이란은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에게 충성하는 군대에 자문을 제공하고

그들과 함께 싸우고 있는 수천 명의 시아파 이슬람 민병대를 무장시킨 시리아와

시아파가 지배하는 준군사조직을 지원한 이라크의 분쟁에서 쿠드스군의 역할을 인정했습니다. IS 격퇴를 도운 세력.

갈등은 한때 은둔한 사령관이었던 솔레이마니 장군을 이란의 유명인사로 만들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쿠드스군이 또한 중동 전역에서 미국이 지정한 테러 단체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이란의 주요 메커니즘”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자금, 훈련, 무기 및 장비를 제공함으로써 레바논의 헤즈볼라 운동과 팔레스타인 이슬람 지하드를 포함합니다.

Quds Force는 또한 7개 대륙 중 5개 대륙에서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해 테러 공격을 계획하거나 수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011년 쿠드스군은 조지타운의 한 식당을 폭파해 주미 사우디 대사를 암살하려는 계획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작년에 독일 법원은 독일-이스라엘 그룹의 전 수장과 그와 가까운 사람들을 염탐한 쿠드스군 요원에게 유죄를 선고했습니다.

이러한 활동 혐의로 인해 미국은 2019년 4월 IRGC를 “외국 테러 조직”으로 지정했습니다. 동시에 미국은 이란의 석유 수출에 대한 제재를 강화해 경제를 더욱 약화시켰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이란은 반압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IRGC군은 지난 6월 호르무즈 해협 상공에서 미군 정찰 드론을 격추했고 다음 달 같은 해역에서 영국 국적 유조선을 나포했다.

이란의 해외 활동

미국은 또한 5월과 6월에 오만 만에서 6척의 유조선을 손상시킨 일련의 폭발의 배후에 이란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9월에 두 개의 사우디 석유 시설에 대한 무인 항공기 및 순항 미사일 공격; 12월 27일 미군이 사용한 이라크 군 기지에 대한 로켓 공격으로 미국 계약자가 사망했습니다. 이란은 어떠한 개입도 부인했다.

로켓 공격 이후 미국과 이란의 대립이 심각하게 고조됐다.
12월 29일, 미국은 이란이 지원하는 이라크 민병대와 연계된 이라크와 시리아의 5개 기지에 대해 공습을 실시했습니다. 이 공습으로 최소 25명의 민병대원이 사망하고 바그다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 밖에서 폭력적인 시위가 촉발되었습니다.

5일 후, 미 리퍼 드론이 도시 국제공항을 떠나는 수송대에 미사일을 발사하여 솔레이마니 장군과 카타이브 헤즈볼라의 아부 마흐디 알-무한디스 국장을 비롯한 여러 민병대 지도자들이 사망했습니다.

경제력
IRGC는 이란의 민간 기관에도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More News
그것은 약 100,000명의 남녀로 구성된 이슬람 자원병 민병대인 Basij Resistance Force(Mobilisation of the Oppressed)를 통제합니다. Basij는 반대파를 몰아내기 위해 무력을 사용하기 위해 종종 거리로 소집되는 혁명에 충성하는 사람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