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 아프가니스탄에서 극단주의 파키스탄

폭탄, 아프가니스탄에서 극단주의 파키스탄 탈레반 지도자 사살

폭탄

먹튀검증커뮤니티 파키스탄에서 테러 공격을 모의하는 불법 극단주의 조직의 도망자 중앙 사령관이 이웃 아프가니스탄에서 길가 폭탄 폭발로 사망했습니다.

오마르 칼리드 코라사니(Omar Khalid Khorasani)로 알려진 압둘 왈리(Abdul Wali)는 일요일 늦은 일요일 늦게 아프간 남동부

팍티카(Paktika)를 여행하던 중 급조 폭발 장치가 그의 차량에 충돌했다고 여러 무장단체와 파키스탄 보안 소식통이 월요일 밝혔다.

파키스탄 탈레반으로 알려진 코라사니의 단체인 TTP(Tehrik-i-Taliban Pakistan)도 지도자의

“순교에 관한 자세한 성명이 곧 발표될 것”이라며 그의 사망을 확인했다.

일요일 폭탄 테러는 파키스탄 국경에 인접한 아프간 외딴 지역인 바르말에서 발생했으며 차량에 타고 있던 최소 3명의 코라사니 동료도 사망했습니다.

어떤 단체도 이 치명적인 공격에 대해 즉각 책임을 지거나 아프가니스탄의 탈레반 정부가 이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살해된 극단주의자 사령관은 미국과 유엔이 세계 테러 조직으로 지정한 TTP의 창립 멤버였다.

폭탄

TTP 무장세력은 파키스탄군에 대해 치명적인 공격을 감행하고 있습니다. 아프간 탈레반이 카불에서 집권한 이후 폭력이 심화되어 최근 몇 달 동안 파키스탄에서 수백 명의 보안 요원이 사망했습니다.

TTP 지도부는 파키스탄에서의 군사 작전을 피한 후 2015년 전쟁이 발생한 아프가니스탄으로 피신했으며 그 이후로 그들은 주로 군대를 대상으로 국경을 넘는 공격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이 무장 단체는 거의 20년 동안 카불에서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통치자를 보호하는 지역 및 미국 주도의 외국군에

대한 국경을 넘는 반군 공격을 지휘하던 아프간 탈레반의 지도자들에게 신병과 피난처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탈레반은 거의 1년 전인 8월 15일에 아프가니스탄에서 권력을 장악했습니다. 당시 아프간 정부와 보안군은 외국 군대가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하면서 놀라운 전장의 반군 공격에 직면하여 무너졌습니다.

이후 탈레반 통치자들은 파키스탄과 TTP 간의 평화 회담을 중재하여 폭력 사태의 평화적 종식을 협상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탈레반 관리들은 어떤 단체도 아프가니스탄 땅을 어떤 국가에 대한 공격에 사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약속에 따라 평화

프로세스를 촉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TTP는 6월 초 파키스탄 정부와의 무기한 휴전을 발표하면서 회담의 “실질적인” 진전을 언급했다. Khorasani는 또한 그룹의 협상 팀의 일원이었습니다.

극단주의 단체는 파키스탄에 여러 국경 지역의 전통적인 반자치적 지위를 회복하고 군대를 철수하며 TTP로 해석된 강경 이슬람 체제를 그곳에 부과할 것을 요구합니다.

문제의 파키스탄 지역은 총체적으로 연방 관리 부족 지역(FATA)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곳에서 현지 및 외국 무장 세력이 수십 년 동안 거점을 차지했습니다. more news

정부는 군부가 그곳에서 대테러 작전을 시작하고 테러 기반 시설이라고 불리는 것을 해체할 때까지 국경 지역에 대한 통제력이 거의 없었습니다. 파키스탄은 나중에 의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된 헌법 개정을 통해 FATA를 국가 주류로 통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