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Legco 선거가 논란이 되는 이유

홍콩: Legco 선거가 논란이 되는 이유

홍콩은 중국이 홍콩의 정치 지형을 바꿔놓은 전면적인 변화를 도입한 이후 처음으로 입법부 선거를 치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개편된 선거제도를 통해 오직 “애국자”만이 선거에 출마할 수 있고 결국에는 정치권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비평가들은 그것이 도시의 민주적 목소리를 약화시켜 남은 반대파를 근절시켰다고 말합니다.

현재 선거를 위한 의석은 90석입니다.

홍콩

먹튀검증커뮤니티 그 중 20명만이 대중에 의해 직접 선출될 것입니다. 이들은 지리적 선거구 의석입니다.

나머지 40석(사용 가능한 의석의 거의 절반)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채울 것입니다.

나머지 30개의 LegCo 의석은 기능 선거구(비즈니스, 무역, 농촌 마을과 같은 특수 이익 단체를 대표하는 그룹)에서 선출됩니다.

그들은 역사적으로 친중 성향이기도 하다.

비평가들은 홍콩의 민주적 절차와 제도가 침식됐다고 말하며 현재 얼마나 많은 민주화 지지자들이 LegCo에서 배제되고 있는지 지적합니다.

현재 수감 중인 유명 운동가 조슈아 웡(Joshua Wong)을 포함해 이들 중 다수는 중국으로부터 홍콩의 독립을 옹호하는 것으로

간주되거나 국가보안법에 반대한다는 이유로 올해 선거에서 출마할 자격이 박탈됐다.

가장 큰 야당인 로킨헤이 의장은 후보자들이 직면한 어려움과 압력을 지적하면서 당이 후보자들에게 “길을 닦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다른 야당 인사들은 사임했거나 스스로 망명 중입니다.

홍콩

수치가 이를 증명합니다. 올해 LegCo 선거에는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후보가 3명뿐입니다. 이는 지난 총선에서 민주진영이

29석을 차지한 것과는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홍콩 당국은 이러한 변화가 민주주의를 억누르고 있으며 중국에 대한 애국심을 보장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홍콩인들이 확신을 갖고 있지 않으며 선거에 대한 대중의 열의가 현저히 떨어졌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한 사람들 중 절반만이 투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199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홍콩의 정치 상황에 대한 대중의 만족도가 10년 만에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일부 활동가들은 시위의 한 형태로 홍콩인에게 백지 투표를 요구했습니다.

백지투표는 불법은 아니지만 타인을 선동하거나 선거를 보이콧하는 것은 국가보안법 위반이다.

이 혐의로 여러 명이 체포되었으며, 그 중 일부는 백지 투표를 옹호하는 페이스북 게시물을 공유했습니다. 홍콩은 영국의 통제

하에 있었지만 1997년 “일국양제” 원칙에 따라 중국에 반환되었습니다.

이것은 도시가 중국 본토의 다른 지역에는 없는 특정한 민주적 자유를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자체 미니 의회인 입법 위원회(LegCo)를 선출할 권리가 포함됩니다.

LegCo는 홍콩 법률을 제정 및 개정할 뿐만 아니라 예산과 세금을 승인하고 최고 판사 임명을 승인하고 홍콩 정부 수반인

행정장관을 탄핵할 수 있는 강력한 기관입니다.

위원들의 임기는 보통 4년이지만, 현재 임기는 코로나19로 선거가 1년 연기되면서 연장됐다.More News